AI 관련 학과 주목 수험생, 한아전 인공지능학과에 지원 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2 15:59
한아전

2024 정시 추가모집 및 전문대 자율모집은 오는 2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인공지능학과는 대학 추가모집 기간에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AI관련 학과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인서울 한아전은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과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을 교육하며 학생들이 졸업 후 인공지능 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공지능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공별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학생들은 AI 핵심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인공지능산업에 진출할 창의적인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스스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에 참여하고, 인공지능산업 진출을 대비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한아전에서는 로봇,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전공에서도 충분한 경험과 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2024학년도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수능과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