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창립 10주년 기념 ‘두 드림 캠페인’ 사회공헌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6 09:25
포르쉐코리아가 펼쳐온 '두 드림' 활동 이미지. 회사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해당 활동의 지원 범위를 5개 분야 10개 프로그램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가 펼쳐온 '두 드림' 활동 이미지. 회사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해당 활동의 지원 범위를 5개 분야 10개 프로그램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의 지원 범위를 5개 분야 10개 프로그램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르쉐코리아는 그간 총 76억3000만원을 기부하며 118단체, 3만1417여명의 꿈을 실현할 수 있게 지원했다.


올해 총 기부금은 17억5000만원으로 책정했다. 이를 통해 처음으로 스포츠 분야에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포르쉐 터보 포 드림-사커'(가제)를 통해 국내 축구 유망주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국제 스포츠 교류협회와 함께 기존의 관습적인 훈련을 넘어 VfB 슈투트가르트 팀 코치진과 직접 교류할 수 있도록 국내외 축구 캠프를 진행한다.



문화 예술 분야에서는 한국 고유의 과거 유산은 물론, 발레를 포함한 순수예술과 신진 예술 부문까지 확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초록우산과 함께 발레에 재능 있는 취약계층 및 전공생들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포르쉐 터보 포 드림-발레'(가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존 크랑코 스쿨에서 세계적인 명문 발레단과 함께하는 발레 테크닉과 현대무용 워크숍부터 발레단 리허설 공연 관람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발레캠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국문화재재단과는 국가무형유산 전승 지원사업 '포르쉐 퓨처 헤리티지'를 이어가며 국가유산 보존을 위한 환경을 조성한다. 신진 아티스트 지원을 위한 예술 분야도 더욱 세분화한다. 서울문화재단과 '포르쉐 프런티어'를 새롭게 선보이며 순수 예술 분야 시상식인 '서울예술상'에 해당 부문을 신설하고 우수작품 발굴과 공연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문화예술 산업 육성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창작 예술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포르쉐 브랜드의 글로벌 아트 캠페인 '드리머스 온(Dreamers on.)' 프로젝트를 통한 국내 신진 아티스트 지원도 이어간다. 지난해에 이어 올 4월 개최 예정인 국내 최초 아트페어인 화랑미술제의 특별전 '줌-인 (Zoom-In)'의 프로그램 파트너로 함께한다.




교육 분야에서는 초록우산과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대표 후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드림 업'을 이어간다. 특히, 예체능 인재, 전문자격 취득 및 저소득 취업준비생 등 각 분야에서 75명의 장학생을 위해 2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추가 지원한다. 학생들의 건강과 창의성 증진을 위해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도 지속해 나간다.


포르쉐코리아는 생태학적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환경 분야 프로그램도 확장한다.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환경 친화적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는 '어반 그린 스페이스'(가제)를 새롭게 선보이며 노후 공원 재조성을 통해 생물 다양성 보존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도시 양봉 프로젝트 '빌리브 인 드림'을 유지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학교 내 친환경 생태학습 공간을 마련하는 '드림 서클'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사회 분야 중요한 화두인 스쿨 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 교통안전 솔루션 '드림 스마트 아이'를 3년째 이어간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지난 10년 간 포르쉐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브랜드에 대한 국내 고객들과 팬들의 사랑과 관심이 있었다"며 "올해는 포르쉐코리아 창립 10주년을 맞는 특별한 해인 만큼 더 많은 분야에서 꿈꾸는 이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며 앞으로 다가올 또 다른 10년을 위한 새로운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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