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시민행복위 3기, 이정근 공동위원장 선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6 11:59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청 전경.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 시민행복위원회 3기가 22일 전체회의를 열어 공동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민-관 협치 활동에 들어갔다. 3기 시민행복위원회는 지난달 위촉식을 갖고 당사자분과의 8개 소위원회 79명 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전체회의는 지난달 위촉식에 이어 두 번째다. 회의에선 공동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 민-관 협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이어졌다. 협치 강의는 △민-관 협치 필요성 △민-관 협치 가치토대 △시민행복위원회 활동역량을 위한 관점 및 활동과정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진행 후에는 공동위원장-부위원장 선출을 기존 종이 투표방식이 아닌 핸드폰 큐알코드로 협치 위원을 인증 받고 투표하는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자투표 방식은 작년 3기 공개모집 위원 추첨 시에도 활용됐다.



3기 공동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정근 신임 위원장은 “위원들의 민-관 협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군포형 브랜드를 발굴해 군포시를 널리 알리고 군포시민 행복을 위한 협치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창숙 자치분권과 팀장은 “3기 시민행복위원회는 '종이 없는 회의'를 진행하고 1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탄소중립 실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행정부서를 대상으로 기존 사업정책들에 대한 협치 사업 발굴로 기획부터 평가까지 민-관이 함께하는 협치도시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