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비용 상승에 따른 가맹점주 수익 보전 목적”
신세계푸드가 오는 29일 자체 햄버거 브랜드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올린다.
원부자재비·물류비·인건비·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가맹점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해 판매가를 100원~400원 상향 조정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단품) 가격은 기존 4400원에서 4800원으로 오른다. 다만, 가성비 메뉴로 판매중인 그릴드 불고기와 짜장버기 가격은 각각 단품 2900원, 세트 4900원을 유지하기로 했다. 또, 인기 메뉴인 메가바이트 등 4종 가격은 인상에서 제외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향후 가맹본부의 구매경쟁력과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식 등을 고도화해 소비자들이 노브랜드 버거 콘셉트인 가성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