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8 10:54

친환경 행사·축제 협력과 지원 강화
춘천지역 내 축제, 지속가능한 축제로 전환
시민들 환경보호 의식 증진 및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7일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사진=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춘천문화재단, 한국환경공단 강원환경본부, 춘천지역자활센터, 협동조합판, 춘천사회혁신센터,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7일 체결했다.




이번 다자간 협약은 ESG경영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긍정적 영향을 끼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협약기관 간 친환경 행사 및 축제를 위한 협력과 지원을 강화하고 춘천 내 축제를 지속가능한 축제로 전화하기 이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ESG 친환경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환경보호 의식 증진과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다자간 협약을 바탕으로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향후 지역에서 적용 가능한 ESG 축제 및 행사 모델 발굴할 예정이다.


또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과 관련한 세부 평가지표를 개발하고 보급해 지역사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강익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지속가능한 축제로 앞장서는 문화도시 춘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향후 춘천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ESG 친환경 축제·행사의 관점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제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