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시흥메이드육성연구회’ 1차활동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1 07:19
시흥시의회 시흥메이드 육성방안 연구회 1차활동

▲시흥시의회 시흥메이드 육성방안 연구회 1차활동.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흥메이드육성방안연구회'가 2월28일 시흥시 기업지원과, 시흥산업진흥원 등 관계자 20여명과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회는 박춘호 대표의원과 한지숙 의원이 활동하며,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관내 중소기업 제품 판매관련 지원사업과 육성방안을 연구한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춘호 대표의원은 “우리 시는 중소 제조업 기반으로 중소기업 경쟁력이 중요하다"며 “중소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관내 중소기업이 만든 소비재, 산업재, 관급자재 등 판매 지원사업과 육성방안을 연구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자는 2024년 산업진흥원 주요 사업과 '시흥메이드' 관련사업 현황 설명을 듣고 시흥메이드 육성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시흥시 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통해 관내 기업 제품 경쟁력 도모와 상품성을 극대화하고, 연구단체 활동으로 시흥메이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운영체계를 명확히 구축해야 한다는데 동의했다.




아울러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 인증을 위해 기존 인증 시스템을 활용하거나 전문기관과 협업 등을 통한 인증기준 수립 방법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시흥메이드 인증기업에 대한 혜택과 인증 받은 관내 업체 생산품이 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 판로 확보방안 등은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시흥메이드가 지역 공동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관계 부서와 기관에 적극 협업을 요청하며, 소비재 판촉전과 산업재 구매상담회 등 연계 운영과 시흥메이드 우수업체 발굴 등 브랜드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문했다.




시흥시의회 시흥메이드 육성방안 연구회 1차활동

▲시흥시의회 시흥메이드 육성방안 연구회 1차활동. 사진제공=시흥시의회

한지숙 의원은 “우선 시흥메이드 소비재와 산업재 현황과 제품 경쟁력 파악이 중요하다"며 “시흥시 대표적인 제품을 발굴하는 등 시흥메이드 브랜드 확립이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춘호 대표의원은 “작년 진행했던 '기업하기좋은시흥만들기' 연구단체 연속선상에 있는 활동으로, 관내 기업 제품 품질을 보증하고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높여주는 연구활동을 더욱 심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