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카카오톡 채널’ 개설…소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2 20:00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는 시민에게 한층 더 가까워지는 미술관이 되고자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




지난해 문체부에서 지역문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한 '로컬 100'에 선정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한국 근현대미술 대표작가인 장욱진 작품을 형상화한 아름다운 외관과 맑고 깨끗한 장흥계곡이 흐르는 조각공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술관으로 연평균 7만 이상 관람객이 찾는 명소다.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는 장욱진미술관은 미술관 소식을 간편하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게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를 개설했다. 관람객 및 시민이 이제 장욱진미술관뿐만 아니라 민복진미술관, 777레지던시 전시-교육-행사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알림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미술관과 '카톡 친구'가 되려면 카카오앱 '친구' 화면 상단 오른쪽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을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특별전, 교육 및 체험, 기념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미술관 누리집(yangju.go.kr/changucchin/index.do)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사진제공=양주시

홍미영 문화관광과장은 2일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 운영을 통해 시민과 소통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미술관 다양한 정보를 시민에게 적극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