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상반기 신속집행’ 조기추진 이상 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2 22:21
양평군 2024년 제1차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 현장

▲양평군 2024년 제1차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 현장.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지주연 양평군 부군수는 2월23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보고회를 주재했다.




23일 회의에는 본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사업소 등 33개부서가 참석했으며, 28일에는 12개 읍면 대상으로 회의를 열어 주요 사업별 1분기 추진 전망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평군은 주요 정책이 포함된 신속집행 사업을 조기에 추진, 연내 집행 완료를 목표로 사업별 사전 행정절차 이행 여부, 1분기 집행 전망을 집중 점검하고 부서의 집행 애로사항을 청취해 사업 추진 상 문제가 없도록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상반기 신속집행과 함께 군 재정이 어려운 상황에서 예산을 적재적소 사용이 더욱 중요해진 시기"라며 “선제적-적극적 재정지출을 통한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사업 추진 상황을 지속 관리하고, 불요불급한 사업에 대해서는 향후 예산 재편성을 통해 더 중요한 사업에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속집행은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예산을 집행함으로써 민간에 자금을 조기에 공급,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정 균형집행을 달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정책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