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해양 방산 경력직 대거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4 16:55

R&D·설계·구매·영업 등 제반 직무

ㅁㄴㅇ

▲한화오션 거제 사업장 전경. 사진=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은 글로벌 해양 방산 시장 공략을 위해 관련 분야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연구·개발(R&D)·설계 등 기술 분야를 비롯, △해외 영업 △사업 관리 △사업 개발·전략 △구매 등 방산 분야의 다양한 직무에서 경력직 채용을 통해 우수 인력을 대거 영입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지난해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해양 방산 해외 생산 거점 확보와 함정 전용 최신 건조 설비 신축 등에 투자해 함정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초격차 방산' 솔루션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이번 채용으로 방산 분야 우수 인재까지 확보해 해외 시장 공략을 보다 가속화하고 K-방산 수출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지난 3월 1일부터 한화그룹 공식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고 있다. 모든 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이후 1차 실무 면접과 2차 임원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화오션은 2023년 5월 한화그룹 편입 이후 울산급 호위함 배치-Ⅲ 5·6번함 건조 사업에 이어 3600t급 중형잠수함 장보고-Ⅲ 배치Ⅱ 3번함 건조 사업까지 연달아 수주에 성공했다. 향후 폴란드·캐나다 잠수함 등 해외 수주에도 박차를 가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규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