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 제품디자인 개발 0.14억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4 09:06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가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디자인 개발에 최대 1400만원을 지원하는 '2024년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체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디자인 전문 회사(대학)를 활용해 제품-포장 디자인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총개발비 70% 내에서 제품 디자인은 최대 1400만원까지, 포장 디자인은 최대 7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23개 참여 시-군(고양, 광명, 광주, 구리, 군포, 남양주, 부천, 수원, 시흥, 안성, 안양, 양주, 양평, 여주, 오산, 용인, 의왕,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에 소재한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인 분야는 공장등록이 필수이며 공장등록에 준하는 자격요건에 충족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5일 오후 5시까지 사업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이지비즈(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경기도(gg.go.kr)와 이지비즈(egbiz.or.kr)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기업육성과 소재부품산업팀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동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진기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중소 제조기업이 디자인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창출하고, 고부가가치화를 이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산업 발전과 디자인 주도 혁신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