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코리아 2024’, 6일 코엑스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5 16:13

EV 산업 최신 동향·미래 모빌리티 산업 전망 공유

ㅁㄴㅇ

▲EV 트렌드 코리아 2023 행사 현장. 사진=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 제공

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EV 트렌드 코리아 2024' 기간 내 전기 자동차 글로벌 트렌드와 충전 인프라 사업 전망을 확인할 수 있는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EV 산업 최신 동향과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전망하는 'EV 360° 컨퍼런스', 전기차 사용자 중심의 충전 인프라 방향성을 논하는 세미나 'Evuff@EV트렌드 2024', 국내외 EV/배터리 산업 동향 및 투자 전략을 발표하는 'EV & 배터리 투자 세미나'로 구성된다.


개막일에 열리는 'EV 360° 컨퍼런스'는 미래 모빌리티와 EV 충전 기술을 주제로 6일 열린다. 컨퍼런스는 3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세션 1에서는 미래 모빌리티와 전기차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세션 2에서는 전기차 충전 기술을 바탕으로 발표가 이뤄진다. 세션 3에서는 EV 충전업계 대표 브랜드인 채비·이브이시스·SK시그넷 대표들이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8일에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 정책 설명과 공급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방안과 실증 사례가 소개된다.


같은 날 'EV & 배터리 투자 세미나'도 해외 EV·배터리 산업 투자 전략을 소개하는 세션을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투자 세미나에는 카탈루냐·온타리오·튀르키예 투자청이 참여하고, 국내 유명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해 EV·배터리 산업 관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박규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