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폐렴구균 예방접종…군민참여 독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06 14:54
전진선 양평군수 6일 폐렴구균 예방접종

▲전진선 양평군수 6일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은 관내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면역력이 약해진 65세 이상 고령층에 치명적인 감염병이며, 균혈증 사망률은 60%, 수막염 사망률은 80%에 이를 정도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뇌수막염-심내막염과 같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차단해준다.



전진선 양평군수 6일 폐렴구균 예방접종

▲전진선 양평군수 6일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진제공=양평군

무료 예방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페렴구균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군민으로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기준으로 1959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다. 또한 65세 전에 백신을 맞았다면 접종일로부터 5년 후 1회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지원백신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에 예방효과가 있는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PPSV23)으로 1회 지원하며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지정 의료기관 34곳을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6일 양평군보건소에 들러 직접 예방접종을 맞으며 대기하고 있던 군민과 환담을 나누고 건강생활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안부 인사를 나눴다.


전진선 양평군수 6일 양평군보건소 방문

▲전진선 양평군수 6일 양평군보건소 방문. 사진제공=양평군

특히 전진선 군수는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에게 폐렴 무료접종을, 65세 이상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어르신이 접종을 받으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셨으면 한다"고 독려했다




한편 양평군은 올해 2월부터 65세 이상 저소득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3400여명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도 실시하고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