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크리에이터 도전하라”…양성교육 참가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1 08:58
시흥시 시민 크리에이터 5기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시흥시 시민 크리에이터 5기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다양한 시정홍보 콘텐츠 발굴과 창의적인 콘텐츠로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제5기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참가자를 11일부터 2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홍보를 확산하기 위해 시흥시는 2020년부터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은 기획-촬영-편집 전반 이론교육 및 영상제작 실습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4월9일부터 5월10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총 10회(온라인 교육 4회, 대면 교육 6회)에 걸쳐 진행된다.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에선 영상 제작에 관련된 전반적인 이론 학습을 제공하고, 온라인으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수준별 소통 채널을 상시 운영해 학습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6회에 걸쳐 이뤄지는 대면 교육은 배곧MML스튜디오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할 수 있으며, 친밀하게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교육 참가자에게는 △크리에이터 전문교육 수강 기회 제공 △영상 콘텐츠 제작비용 20만원 지원 △콘텐츠 제작할 때 시흥꿈스튜디오 활용 가능 △우수작 선정 시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 게시 등 크리에이터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교육 이수 후 시흥 홍보 서포터즈로 꾸준하게 활동할 의향이 있고, 개별적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에 필요한 장비와 프로그램을 갖춘 경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제출서류 심사 결과, 동점자는 시흥시민을 우선선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시흥시 누리집에 게시된 관련 공지나 홍보물 큐알(QR) 코드를 통해 신청서(구글 설문지)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우에는 이메일(jck.conlab@gmail.com)로 별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 명단은 4월2일 시흥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민에게 새로운 도전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시민이 역량을 강화해 더 참신하고 획기적인 영상홍보 방안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활동 보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5기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교육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시흥시 누리집(siheung.go.kr)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 홍보담당관 영상홍보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