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반부패 청렴파주 실현’ 3대전략 수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2 10:43
파주시 11일 청렴도 향상 추진 평가회의 개최

▲파주시 11일 청렴도 향상 추진 평가회의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는 11일 '청렴도시 파주'를 강화하기 위해 청렴도 향상 추진 평가회의를 열고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분석 보고와 2024년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국별 부패 취약분야 개선과제 도출, 청렴도 제고방안 등을 토의했다.




이날 회의는 기관장이 반부패 청렴 의지를 표명하고 내실 있는 청렴시책 추진 기반을 다지고자 개최됐으며, 파주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실-국-소-본부장, 감사관이 참석했다.


파주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감하고 신뢰받는 반부패 청렴파주 실현'이란 비전을 세우고 '청렴파주 리프레시(Refresh) 실천으로 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실천하는 청렴문화 확산 △존중-공감-소통하는 청렴문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 등 3대 추진전략을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파주시는 고위직 공무원의 청렴 리더십 향상과 청렴 추진체계를 강화하고 자율적 내부통제 활성화를 통한 자정능력 배양, 맞춤형 청렴교육으로 전 직원 청렴의식 제고와 갑질 근절 및 부패행위 예방을 위한 청렴청원제 운영, 시민 청렴소통 창구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등 26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파주시 11일 청렴도 향상 추진 평가회의 개최

▲파주시 11일 청렴도 향상 추진 평가회의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은 평가회의에서 “시민 삶이 더 나아지는 청렴도시 파주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것"이라며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