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개인 신용대출 상품 5개로 통합...판매채널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2 10:26
SBI저축은행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은 개인 신용대출 상품을 통합하고, 판매채널을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10개월간 상품 통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존 신용대출 상품 15개를 속성이 비슷한 5개의 상품으로 통합했다.


이와 함께, 통합된 신용대출 상품의 판매채널도 확장했다.



해당 상품들은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통합으로 사이다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대출 상품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


최근 대출 시장은 금리 비교 서비스의 확대와 비대면 금융 서비스 이용 경험 확대로 복잡하고, 많은 상품보다는 접근성, 편의성이 강조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통합하고, 분산된 개별 상품을 간소화했다. 상품을 직관적으로 표기하고 판매 채널을 확대해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핵심이다. SBI저축은행은 앞으로도 금융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한편 점차 상품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호중 SBI저축은행 온라인사업부장은 “이번 상품 통합은 그동안 운영해 온 여러 개인 신용대출 상품을 대표성을 띄는 이름으로 통합함으로써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금융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달라졌을 때, 유연하게 대응하고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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