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맞춤 명품점포’ 지원공모…마감29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2 09:36
k-시흥시 경제도시 캐릭터 해로-토로

▲k-시흥시 경제도시 캐릭터 해로-토로.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가 11일부터 '시흥맞춤 명품점포 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참가 점포 공개모집은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시흥맞춤 명품점포 지원은 관내 모범이 되는 점포를 선정하고 해당 점포의 경영환경 개선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돕는 사업이다. 특히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지속경영을 돕기 위해 작년 3곳에서 올해 25곳으로 지원 대상을 크게 확대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관내에서 5년 이상 운영 중이며 시흥시 지역화폐 시루 가맹점인 모범 소상공인 점포다. 신청은 25일부터 29일까지 접수하며, 현장접수(시흥시 시청로 20, 시흥시청 4층 소상공인과)만 가능하다.



선정된 점포는 점포 시설개선을 비롯해 △경영 컨설팅 제공 △명품점포 인증 현판 수여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12일 “이번 사업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열심히 경영에 매진하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경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맞춤 명품점포 지원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시흥시 누리집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소상공인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