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희가 둘째 출산 후 19㎏ 감량 비법을 공개했다.
최희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최희로그'에 '보조제X, 급노화X -20㎏ 감량 비법 대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11일 게재했다.
영상에서 최희는 최근 측정한 인바디 결과에 대해 “식단으로 꾸준히 다이어트해서 결과가 만족스러웠다. 체지방량 12㎏ 정도 나왔는데 8㎏ 정도로 떨어뜨리는 게 목표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을 3㎏ 빼는 건 어려울 것 같긴 한데 꾸준히 식단을 하면서 출산 직후보다 훨씬 더 살을 많이 뺐다. 거의 19kg 정도 감량했다"며 “조금 운동까지 열심히 하면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희는 관리 비법에 대해 “식단이 90%다. 나머지 안 빠지는 살들은 3㎏ 마지노선으로 뭘 해야 하나 싶긴 한데 아무튼 식단으로 엄청난 숫자의 체중 감량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가 공개한 식단은 아침에 삶은 달걀 2개, 생채식 스무디, 샐러드를 먹는다. 점심에는 나트륨이 적은 자유식을 섭취한다. 저녁에는 잡곡밥에 집반찬을 먹고, 점심을 과식했을 경우 닭가슴살이나 단백질쉐이크로 대체한다.
최희는 “식단에 한 번 꽂히기 시작하니까 먹는 음식도 좋은 걸로 바꾸고, 건강한 레시피 찾아 만들어 먹으려고 한다"며 “요즘에 많이 듣는 말이 살이 예쁘게 빠졌다고 한다. 식단의 중요성, 관리의 중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좋은 거 같이하고 싶다"고 다이어트 비법 공개 이유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