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기업-대기업’ 취업성공 맞춤교육 개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17 11:42
광명시 14일 '청년 취업 성공 마스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광명시 14일 '청년 취업 성공 마스터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2024년 공기업-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3월19일부터 6월5일까지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청년취업 성공 마스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기업-대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을 목표로 하는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단순 집합식 교육에서 벗어나 최신 채용 경향을 반영한 기업별 맞춤강의를 제공한다.


유사한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끼리 총 4개 학습그룹을 조직해 과제를 수행하고 보완사항을 피드백 하는 과정을 통해 각자 경력 로드맵을 만들어가며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교육은 직무 분석부터 △입사지원서 컨설팅 △NCS(국가직무능력표준)과 인-적성검사 △현직자 특강 △모의면접 등 실전교육을 통해 취업준비생이 가진 모든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박봉태 일자리창출과장은 “작년 프로그램 참여자들 교육 만족도가 높아 올해 다시 개설했다"며 “올해도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해 원하는 꿈을 반드시 이루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청년 취업성공 마스터 프로그램은 24명이 참여해 1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도 24명이 참여하며 45명이 참여를 신청해 2:1 경쟁률을 보였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