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4월1일부터 양주시티투어버스 운행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0 21:45
양주시 양주시티투어버스 운행 시작 안내문

▲양주시 양주시티투어버스 운행 시작 안내문.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는 4월1일부터 주요 관광지를 잇는 양주시티투어버스 '양주에 취하다'를 첫 운행한다.




양주시티투어버스는 양주시 관내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인 △회암사지 △관아지 △장욱진-민복진 미술관 △기산저수지 수변 산책로를 기본코스로 미술관 투어, 역사 투어, 박물관 투어, 서울우유 체험 투어 등 테마별 당일 코스로 운영된다.


아울러 양주시 대표축제인 '회암사지왕실축제' 및 '천일홍축제' 기간에는 축제 코스를 따로 운영해 양주시를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주시는 글로벌 예술가촌 기반인 '가나아트파크'를 넣은 봄나들이 미술관 투어 코스를 추가하는 등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의 협업을 통해 신규 코스를 개발하는 노력 또한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린이가 평소 도시에서 체험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자연친화 코스를 개발해 자연의 싱그러움과 생생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 코스를 만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양주시티투어버스는 총 9개 정규코스로 운행되며 20명 이상 단체예약 시 탑승 장소와 관광노선 등을 변경 및 선택 운행하는 맞춤형 투어 코스를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양주시 역사-문화-자연에 대한 스토리텔링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티투어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1만1000원에서 4만2500원으로 상품에 따라 상이하며(입장료, 여행사 대행수수료 포함/중식 및 여행자보험 별도) 세브사항은 코레일투어(주) 누리집(korailtour.com)에서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