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창묵·송기헌 후보 원팀 행보…전국장애인부모연대 정책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0 22:31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정책협약

▲더불어민주당 원창묵·송기헌(강원 원주갑·을) 예비후보는 20일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송기헌 선거사무소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강원 원주시갑·을 선거구 원창묵·송기헌 예비후보는 20일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두 후보와 정상미 회장, 정이주 부회장 등이 함께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제22대 총선 원주갑‧을 예비후보자들에게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전부 개정, 지역사회 자립생활 기반 마련, 발달장애인 취업률 30% 달성, 완전한 통합교육 기틀 마련, 발달장애인 건강권 확보 등 6개의 정책을 정책협약서에 담았다.



원창묵 후보는 “발달장애인에 대해 국가가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책적·재정적 지원에 역할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송기헌 후보는 “발달장애인 역시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기에 적극적이고 확실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생명과 권리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어린이잡연합회 간담회

▲더불어민주당 송기헌·원창묵 예비후보는 20일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송기헌 선거사무소

두 후보는 정책협약식 전인 오후 4시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간담회에도 함께 참석하는 등 원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