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학부모, 이동환 시장에 ‘감사 이벤트’ 선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1 02:22
고양시 학부모 19일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감사 이벤트' 선사

▲고양특례시 학부모 19일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감사 이벤트' 선사.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9일 고양시립합창단 제75회 정기연주회 공연 관람을 위해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을 방문했다.




연주회가 시작되기 전 고양시 학부모-학생 등 7명은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에 대한 축하와 감사를 전하기 위해 현수막과 꽃다발을 이동환 시장에게 전달했다.


학부모들은 “이번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선정 대면심사에서 고양시장님이 직접 발표를 진행하셨다고 들었다"며 “시장님의 고양시 교육발전에 대한 열망과 의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동환 시장은 학부모에게 “이번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지금까지 힘을 모아주신 고양시민, 학부모, 지역교육기관 등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하다"며 “공교육만으로 지역인재 양성이 가능한 선순환 체계를 조성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학부모 19일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감사 이벤트' 선사

▲고양특례시 학부모 19일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감사 이벤트' 선사.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양성, 정주 등 종합지원 체제를 구축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2월28일 1차 시범지역에 고양시가 선정됐다.




고양시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계기로 창의력과 미래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으로 지역교육기관과 첨단산업 일자리가 연계되는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