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춘천시-기업체,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컨소시엄 구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4 02:07

도교육청↔춘천시청↔춘천한샘고↔춘천 기업체간 대규모 컨소시엄 구성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선정 시 춘천 한샘고에 최대 45억 예산 지원

협약형 특헝화고 협약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2일 춘천시, 춘천한샘고, 춘천 기업체 등 27개 기관과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을 위한 대규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춘천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22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을 위한 대규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춘천시, 춘천 기업체 관공서 6곳, 대학·연구소·조합 3곳, 기업체 17곳 등 27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규모 지식서비스(BT/ICT/CT) 산업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날 협약서에는 △학교의 교육계획과 취업-성장-정주 지원 △교육계획 이행 거버넌스 구축 △교육계획 실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교육환경 개선 △춘천한샘고 육성을 위한 제반사항 지원 등이 포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춘천 한샘고를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춘천시는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해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한샘고와 강원생명과학고를 지원할 방침이라 전했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사회가 정주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에 필요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부 교육개혁의 하나다. 선정연도에 20억원, 향후 5년간 최대 25억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특히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있어 자율성을 갖게 된다.




교육부는 올해 전국 특성화고 중 10개 이내를 '협약형 특성화고'로 선정하고 2027년까지 35개를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지역의 특성화고 육성을 위하여 지역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춘천한샘고와 강원생명과학고가 지역교육에 활기를 불러일으키는 협약형 특성화고로 선정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춘천시도 협약형 특성화고와 춘천교육발전특구를 연계하여 지역교육 선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신경호 교육감은 “춘천시는 금년도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기 때문에 춘천 한샘고를 협약형 특성화고로 추진하는 동력을 충분히 확보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춘천 한샘고를 졸업한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의 좋은 일자리에 취업해 정주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경호 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허남호 춘천교육장 △한세훈 춘천한샘고등학교장 △김창혁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 △김정희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장 △신일철 강원테크노파크 산업지원팀장 △문영식 한림성심대학 총장 △정연호 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장 △유지대 강원ICT융합사업협동조합 대표 △이순규 레고랜드코리아 대표 △윤성태 더존에듀캠 대표 △최선호 바디텍메드 경영기획본부 과장 △오익종 일동후디스 전무 △김영국 그린나래 총지배인 △주재형 엠에스홀딩스경영전략본부장 △강병식 메디언스이사 △임혜성 세바바이오텍 스킨비즈랩팀장 △배준광 유바이오로직스경영관리본부장 △김동춘 한국코러스품질보증부장 △용환택 월드케미컬부사장 △조규민 엠백화점춘천점지점장 △이병철 약손명가회장 △서주원 보그헤어대표 △윤영식 더존에듀캠 대표 △김진원 하나애드대표 △이성은 래디안대표 △유영만 휴젤춘천본부장 등 각 기관의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