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자동차 랩핑’ 무료교육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6 01:32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자동차 랩핑 전문인력을 양성해 관련 분야로 취-창업을 지원하는 '유레카 랩핑 마스터 과정' 참여자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20년 경력의 자동차 랩핑 현업 전문가의 전문 시공교육과 기술견학 및 현장실습, 맞춤형 취-창업 지원 등 오는 5월부터 10주간 300시간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장소는 화성시 소재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자동차 랩핑 특화랩 '유레카(U來Car)'에서 진행하며, 3M 기술연구소, 도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 센터 등 전문기관으로 기술견학도 병행할 예정이다.



자동차 랩핑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10명 내외 참여자를 최종 선발한다. 참여자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현장학습 지원금, 학습교재, 실습복 등 교보재 무상제공을 비롯해 맞춤형 취-창업 등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내달 19일까지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과정 신청 및 교육과정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특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25일 “자동차 랩핑은 특수 전문 분야로 관련 분야 마니아층이 확대되면서 이 분야에 대한 일자리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우리 재단이 전문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자동차 랩핑 분야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 3일 교육 예정인 자동차 랩핑 시공체험인 '기회내일 올데이 드레스업' 일일 특강 참여자에게는 '유레카 랩핑 마스터' 과정을 신청할 경우 가산점을 제공한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