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6월 10일 ‘WWDC24’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3.27 09:10
WWDC24

▲WWDC24 로고. 사진=애플 제공

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WWDC)'를 오는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개최일에는 애플 파크에서 개발자와 학생을 위한 특별 대면 행사도 진행된다.




모든 개발자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WWDC24에서 애플은 자사 플랫폼별 최신 운영 체제의 발전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수전 프레스콧 애플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은 “WWDC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해 놀라운 개발자들이 더욱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자와 학생은 키노트를 통해 1주일 간 애플 디벨로퍼 앱·웹 사이트·유튜브를 통해 WWDC24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 컨퍼런스에는 동영상 세션과 더불어 애플 디자이너·엔지니어가 전 세계 개발자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6월 10일에 열리는 WWDC24 대면 행사에 참가하는 개발자는 애플 파크에서 키노트를 시청하며 애플 팀원을 만날 수 있고, 특별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대면 행사는 제한된 인원만 참석 가능하며, 신청 관련 세부 정보는 애플 디벨로퍼 웹사이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스위프트 스튜던트 챌린지'를 통해 차세대 개발자를 지원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오는 28일 올해 지원자에 대한 결과가 안내될 예정이며, 수상자는 신청을 통해 애플 파크에서 열리는 대면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


또 우수한 결과물을 출품한 50명의 수상자는 쿠퍼티노 소재 애플 본사로 초청을 받아 3일 간 진행되는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박규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