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는 2025년 예비 신입생과 2학기 2024년 예비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에 소재하고 있는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를 중심으로 2년제 전문학사학위과정 예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현재 수도권과 지방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들이 지원하기 위해 입학 상담에 참여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는 매년 경비지도사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서울지방교정청장 출신인 하기수 학장은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무도수업, 국가자격증취득, 영어집중화교육지원 등을 통해 경찰공무원, 4년제 편입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다양한 장학지원으로 학생들의 실납부등록금 부담을 경감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재단은 지방 학생들과 유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신식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양천구, 금천구 등에 기숙사를 운영하며 우수 학생에 대해 기숙사 장학지원을 실시 중이다. 또 북한이탈주민 학생들의 경우 등록금의 반액장학 지원을 실시 중이다.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사 취득을 위한 모든 학습과목을 승인받아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을 매월 개강하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의 경우 전국 최저수준의 등록금을 책정해 오는 4월 20일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에서 운영하는 경비보안교육원에서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을 통해 꾸준히 경비지도사를 배출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씨큐인을 통해서는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을 취득하면 바도 취업이 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씨큐인은 경호경비보안분야의 구인·구직 플랫폼으로서 경비업체들이 꾸준히 기업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으며,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을 취득한 취업희망자들도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취업에 고민 중인 경비교육 이수증, 경비지도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씨큐인을 통해 지역별, 연봉별, 직무별 경비경호보안업종의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최근 7만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하는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를 발족해 우수경비원포상과 경비원 자녀에 대한 장학지원 등 후생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강시큐리티 등 경비보안업체를 비롯해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는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에 참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