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검정고시 합격생 대상 2025학년도 입학상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2 16:56
한국IT전문학교, 검정고시 합격생 대상 2025학년도 입학상담

2024년 첫 번째로 치러지는 2024 제1회 검정고시 시험 일정은 오는 4월 6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의 경우 5월 9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각 지역별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대학교에서 제시하는 최소한의 입학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검정고시 합격 후 내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이 많은데, 많은 수험생들은 학위를 취득하고 취업이 연계되는 전문학교 등 특성화학교 진학을 목표로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는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며 입학 상담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예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4년제 한아전은 웹툰, 게임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개발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서울과 지방에 거주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아전은 IT·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이며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아전에서는 학생들이 팀을 이뤄 방학 기간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한국IT 심화 팀프로젝트 학기 발표회'를 통해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한다. 교수진과 현업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은 프로젝트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을 지원한다. 한아전은 3년 연속 전 계열 통합 취업률 90%(졸업 인증제 기준)를 달성하는 등 취업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내신,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 능력 평가와 면접을 통해 예비 신입생을 선발하며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고3, 대학 중퇴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