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가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트렌드 지수 1위를 차지했다.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4월 1주차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랭키파이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한 현대바이오는 트렌드 지수 10,158포인트로 전주보다 2,820포인트 하락했다.
아모레퍼시픽은 8,316포인트로 전주보다 667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마녀공장은 6,626포인트로 전주보다 646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LG생활건강은 6,436포인트, 5위 코스맥스는 2,978포인트, 6위 한국콜마는 2,953포인트, 7위 브이티는 2,747포인트, 8위 토니모리는 2,735포인트, 9위 클리오는 2,633포인트, 10위 디와이디는 2,536포인트이다.
11위는 애경산업, 12위 올리패스, 13위 코디, 14위 코스메카코리아, 15위 아모레G, 16위 아이패밀리에스씨, 17위 내츄럴엔도텍, 18위 코스나인, 19위 본느, 20위는 한국화장품이 차지했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현대바이오는 남성 76%, 여성 24%, 2위 아모레퍼시픽은 남성 45%, 여성 55%, 3위 마녀공장은 남성 14%, 여성 86%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현대바이오가 10대 1%, 20대 3%, 30대 13%, 40대 31%, 50대 51%로 나타났다.
트렌드 지수 1위부터 3위까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현대바이오 주가, 현대바이오 제프티, 아모레퍼시픽 채용,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퍼시픽 맛집, 아모레퍼시픽 주가, 마녀공장 네고왕, 마녀공장 클렌징오일, 마녀공장 클렌징폼, 마녀공장 추천, 마녀공장 판테토인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