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게요, 기부카드 가맹점 모집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5 15:45

243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기부금 100% 지역아동센터로 전달되는 플랫폼 운영사 살게요는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때마다 결제금액의 3%를 기부포인트로 적립되는 ‘살게요 기부카드 사용처’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살게요 기부카드는, 기부카드 사용처로 등록된 살게요 가맹점을 방문하여 해당 고객이 기부카드로 결제하면,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3%를 기부포인트로 자동으로 적립 받을 수 있는 카드다.

살게요에서 2%, 가맹점에서 0.5%, 카드사에서 0.5% 씩 각각 기부포인트 적립을 제공하여 총 3%가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포인트는 살게요 플랫폼 내 기부몰에서 지역아동센터로 기부물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기부포인트는 최대 0.5%이며, 가맹점주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맹점은 살게요가 제공하는 기부 가맹점 인증 현판을 부착하고, 해당 점포의 방문고객이 기부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기부포인트를 제공해줌으로써 고객과 함께 아동센터로 기부를 실천하는 따뜻한 사업장이 될 수 있다.

가맹점 모집대상은 전국 골목상권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요식업종(음식점, 주점, 카페 등) ▲뷰티업종(미용실, 네일샵, 피부샵, 관리샵 등) ▲헬스업종(헬스장, 필라테스, 요가 등) ▲의료업종(병원, 약국 등) 등 오프라인 전 업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참여 희망 가맹점은 별도 등록비 및 가입비 없이, 기부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사만 있다면 살게요 고객센터 접수 또는 방문 영업자의 안내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가맹점 모집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살게요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살게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살게요 관계자는 “일상 속 소비를 통해, 누구나 쉽게 기부금을 만들어 지역 아동센터로 기부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부카드를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살게요 기부 가맹점주부터 고정비를 절감하여 기부금을 만들어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