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은 청각·언어장애 고객이 금융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과거에는 청각·언어장애를 가진 고객이 금융 상담을 원할 경우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SBI저축은행 상담사에게 답변을 받아 처리하는 구조로 상담 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SBI저축은행은 이런 불편함을 없애고 청각·언어장애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에 수어 상담용 영상전화(씨토크 전화기)를 구비했다. 또 수어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청각·언어장애 고객들은 SBI저축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예약하고, 070 영상통화, 카카오톡 페이스톡 영상통화로 각종 사고 신고, 예금, 적금, 체크카드 문의 등 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다.
송혜진 SBI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실장은 “앞으로도 고령자와 장애를 가진 고객 등 금융 취약 계층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