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부평초 자연친화 교육환경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1 21:11
주광덕 남양주시장 11일 진접읍 부평초등학교 방문

▲주광덕 남양주시장 11일 진접읍 부평초등학교 방문.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1일 진접읍 소재 부평초등학교를 찾아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간담회를 주재했다. 이는 올해 2월 화도초등학교를 방문한데 이어 민선8기 25번째 교육현장 방문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부평초 교육공동체는 △전통놀이 교구 대여 △바닥 신호등 설치 △학교 앞 통학로 안전 확보 등을 건의했다.


특히 자연 친화적인 환경은 학생 정서발달 및 학습능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며 교내 학교 숲 조성 지원을 요청했다.


부평초등학교는 작년 증축한 신관 인근 화단 등 유휴부지를 나무와 꽃이 있는 자연 친화공간으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간담회 직후 관계부서 공무원,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와 함께 학교 숲 지원을 건의한 현장을 점검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11일  진접읍 부평초등학교 민원현장 점검

▲주광덕 남양주시장 11일 진접읍 부평초등학교 민원현장 점검. 사진제공=남양주시

김향녀 부평초 교장은 “학생 정서 함양과 인성교육을 위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조성은 필수요소"라며 “남양주시 아이들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직접 찾아와 살펴주셔서 깊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이에 대해 “남양주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교육현장에서 유익한 것을 느껴보고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하겠다"며 “봄철 기후를 고려해 적기에 숲 조성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