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바텐더 양성 국호전, 2025 신입생 우선선발 ‘면접 100%·장학금 100만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1 16:31

- 4월 30일까지 등록 시 100만원 장학금
- 수능·내신 미반영, 100% 면접전형

국호전

호텔·식음료 분야 특성화 학교인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국호전, 부학장 박선희)가 바텐더, 바리스타, 소믈리에 등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과정의 2025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025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은 내신이나 수능 등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100% 적성 면접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한다. 고3, 재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만학도 등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30일까지 원서접수와 등록을 완료하는 예비 신입생 전원에게는 100만원의 특별 장학금이 지급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박선희 국호전 부학장은 “본교는 매년 국내외 유명 대회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두며 국내를 대표하는 베버리지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차별화된 교육과 최고의 교수진을 자랑하는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과정을 통해 식음료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우수한 전문 슈퍼바이저를 적극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국호전 졸업생 대부분이 국내외 특급호텔 또는 대기업, 주요 기업으로 진출하는 등 우수한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학생 개인의 희망과 목표에 따라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해외 유학, 창업 등 다양한 진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학교가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 학교 내 쾌적한 시설의 신축 기숙사를 갖추고 있고 수도권 지역 학생뿐만 아니라 인서울을 희망하는 전국의 지방 거주 학생들도 통학 걱정 없이 학업을 이어 나갈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국호전은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과정 외에도 △호텔관관경영 △푸드 유튜브 크리에이터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막걸리주조) △호텔외식조리경영 과정까지 총 6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2025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과 장학금 100만원 지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의 상담게시판 또는 전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