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 입학 면접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2 15:33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 특급호텔 통해 호텔 현장 실무실습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 특급호텔 통해 호텔 현장 실무실습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에 대학 진학을 고민하는 입시생들이 학교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관계자는 “한호전은 요리학교로 불리며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일식조리과 등 다양한 요리 관련 전공학과가 개설돼 있다"며 “호텔 조리에 관심 있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 대학을 찾고 있는 학생들의 입학 문의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한호전을 지원하는 이유는 일반 대학과는 다르게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과정과 최첨단 실습시설을 갖춘 요리학교로 내신이나 수능 성적 반영이 없는 입학사정관제로 신입생을 선발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입학사정관제는 기존 성적 위주의 선발 방식에서 벗어나 개개인의 잠재력과 소질 등을 고려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제도다.


한호전에서는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다. 해당 학생들이 호텔외식조리계열로 입학할 경우 기간 내 입학하면 얼리버드 장학금을 받을 수 있으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이 있다면 자격증 우수자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성적 우수자나 품행이 단정한 학생의 경우 학교에서 장학금을 지급한다. 그 외에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용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 특급호텔 통해 호텔 현장 실무실습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계열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학과, 2년제 호텔일식조리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무중심 수업으로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재단 엠블던 호텔을 활용한 실무교육은 대한민국의 어떤 교육기관에서도 흉내 낼 수 없는 교육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재학생들은 호텔에서 생활하며 교육받고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호텔 외식 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재단이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을 통해 호텔조리학과에서는 호텔에서 실습수업도 진행한다. 호텔 연회장을 활용한 연회 실무실습, 레스토랑에서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판매하는 레스토랑 실습, 뷔페 실습 등 호텔 실무 수업이 진행된다. 또 400여 개의 객실 중 200여 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높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편 호텔학교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호텔외식조리학과(4년제), 호텔조리과(2년제), 호텔일식조리과(2년제), 외에도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과, 호텔식음료과,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디저트공예과 등 전 과정을 모집 중에 있다. 원서접수,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모바일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