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차 테마별 주식 광고 부문 랭키파이 분석 결과 와이더플래닛 주가는 트렌드지수 1,699포인트로 전주보다 575포인트 하락해 1위에 올랐다.
랭키파이 테마별 주식 광고 부문 트렌드 지수는 4월 1주차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지수화한 분석 결과이다.
SM C&C 주가는 1,448포인트로 전주보다 1,743포인트 하락해 2위를 차지했으며, 제일기획 주가는 1,422포인트로 전주보다 11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에코마케팅 주가, 비케이홀딩스 주가, YG PLUS 주가, 엔피 주가, 케어랩스 주가, 이노션 주가, 엔비티 주가가 그 뒤를 이어 4위~10위를 차지했다.
11위 FSN 주가, 12위 지어소프트 주가, 13위 아시아경제 주가, 14위 이엠넷 주가, 15위 오리콤 주가, 16위 나스미디어 주가, 17위 플레이디 주가, 18위 모비데이즈 주가, 19위 인크로스 주가, 20위는 와이즈버즈 주가로 나타났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와이더플래닛 주가는 남성 74%, 여성 26%, 2위 SM C&C 주가는 남성 60%, 여성 40%, 3위 제일기획 주가는 남성 56%, 여성 44%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와이더플래닛 주가는 10대 0%, 20대 7%, 30대 18%, 40대 32%, 50대 43%로 나타났다.
트렌드지수 1위 와이더플래닛의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와이더플래닛 주가 등이 주목받는 관련 검색어로 나타났으며 2위 SM C&C는 SM C&C 매각, SM C&C 채용, 3위 제일기획은 제일기획 연봉, 제일기획 채용,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제일기획 공모전, 제일기획 인턴 등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