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예비창업자 기초교육, 잡서치·구직 스킬업 강의 열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6 09:24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예비창업자 기초교육, 잡서치·구직 스킬업 강의 열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구)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5월에는 성인 대상 예비창업자 기초교육, 잡서치와 구직 스킬업 강좌가 열린다. 예비창업자 기초교육은 '수많은 브랜드 속에 당신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새로운 시작과 확장,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창업과 경영의 A-Z까지 모든 프로세스 마스터하기다. 교육 기간은 오는 5월2일부터 6월27일까지 총 8주기간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50분까지 이어진다.


황금빛 강사는 헤라월드 대표로 한국강사신문 선정 2023 동기부여·자기개발 강사 대상​, 한국기업교육컨설팅 취업, 창업, 조직경영, 직무역량 강화, 서울성동지역자활센터,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직무교육, 취창업 컨설팅 등을 지도했다.



잡서치와 구직 스킬업의 교육내용은 구직활동에 필요한 숨겨진 정보의 의미를 파악하고 남들은 모르는 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을 익힌다. 획득한 정보를 통해 직무 적응력을 높이고, 구직기술 능력을 향상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5월7일부터 5월16일까지 화・목요일 오후2시부터 3시50분까지 진행된다.


조은희 강사는 다온커리어 대표로 스탭스, 인지어스에서 근무하고 코레일 인재개발원, 한국고용정보원, 인천고용센터에서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등을 지도했다. 또 취업준비 교육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관인 고용복지+센터에서 구직자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14년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해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