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초등 수업 성장인증제’ 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19 12:53

참여교사 전년 대비 23% 증가…교사 전문성 신장·수업 성장 지원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8일 초등 수업 성장인증제 참여 교사 대상으로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공=광주시교육청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8일 초등 수업 성장인증제 참여 교사 대상으로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초등 수업성장 인증제'는 교사 스스로 가진 성장 동기를 자극해 좋은 수업을 하도록 돕는 제도로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설명회는 수업성장 인증제 참여 방법 안내와 교사의 수업 성장에 대한 동기와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동료 교사와 나누는 차 한잔의 쉼과 여유 △수업성장인증제와 함께한 교사의 수업 성장기 △동료 교사가 전하는 수업성장 인증제 참여 꿀팁 등으로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동영상 수업 공개 인정 등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인증방법 개선, 광주수업아카이브 '다모다' 사이트 편리한 활용 방법 등 수업 성장 참여 방법 안내도 이뤄졌다.



한편 초등 수업성장 인증제는 참여 교사의 만족도가 높고 정책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작용해 참여 인원이 전년 대비 23%가 증가한 510명이 참여했다. 이는 초등학교 전체교사의 10%에 해당하는 숫자이다. 자발적으로 수업을 공개하고 나누며 수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교사들의 의지가 강한 만큼 시교육청은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수업 성장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참여한 광주산수초 교사는 “많은 교사들이 학교에서 스스로 수업을 성장시키고 연구를 통해 수업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며 “혼자는 어렵지만 수업성장 인증제에 참여한 동료 교사들과 함께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고, 함께할 수 있어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다양한 수업을 시도하고 열심히 연구하며 수업의 본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광주교육의 희망이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모니터링으로 교사의 수업 성장을 더욱 촘촘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