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청소년 사회적 경제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30 09:0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은 27일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 회의실과 동아리실에서 관내 초, 중학교 경제교육 참여 희망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 사회적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경제교육

▲안동교육지원청은 청소년 사회적 경제교육을 실시 했다.(제공-안동교육지원청)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사회적 경제 가치를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해결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특강과 체험학습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사회적 경제의 개념을 이해하고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가의 사례, 특징 등을 알아보며 자신이 사는 지역과 관련된 사회문제를 함께 고민해보고 해결방법을 탐구해보았다.



또 환경 친화적 제품을 만들어보고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이타적, 생태적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중환 교육장은 “사회적 경제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이 사회적 경제 가치를 깨닫고 나아가 지역의 공동체를 생각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특성에 맞는 사회적 경제교육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