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다자녀가족 사진공모전 개최…마감 10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1 23:37
양주시 다자녀가족 사진공모전 포스터

▲양주시 다자녀가족 사진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는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결혼-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 및 가족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자녀가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행복이 가득한 우리가족'으로 △다자녀가족의 일상 속 화목하고 행복이 가득한 모습 △결혼, 출산, 육아 등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등을 촬영해 양주시 누리집(열린시정-시정소식-고시공고)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오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양주시민 중 다자녀가정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은 사진 관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20점을 선정한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각종 행사 및 출산장려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원(1가정), 우수상 30만원(3가정), 장려상 10만원(6가정), 입선 5만원(10가정) 상금을 수여한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1일 “사진 공모전에 참여한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화목한 가족 모습이 담긴 사진을 시민 모두와 공유함으로써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