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국민함께 프로젝트...‘오늘도 힘’ 영상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3 13:59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마음건강을 주제로 한 '오늘도 힘' 콘텐츠를 공개했다.

KB금융그룹은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마음건강을 주제로 한 '오늘도 힘'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KB 국민함께 프로젝트'는 국민과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하고 있는 KB금융그룹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말 공개된 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영상광고 '꿍따리 샤바라'의 연장선상이다.


'오늘도 힘든 나에게'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콘텐츠는 영상광고에 등장하는 취업 준비생, 육아에 지친 부모, 높은 물가와 소비심리 위축에 시달리는 소상공인, 만성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 등 여러 사회구성원들의 어려움과 고민의 무게를 나누고 마음의 상처를 보듬어 공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고서에 따르면 우울증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는 2022년 총 101만4182명이다. 이중 사회의 핵심 성장동력인 2030세대가 전체의 35.9%를 차지하며 우울증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도파민 중독부터 번아웃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이번 콘텐츠는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며 정신건강의학과의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참여해 증상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도움이 되는 활동을 소개하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




특히 이날 온에어된 불안장애편은 미술치료심리상담가와 함께 진행하며 영상을 보는 시청자도 직접 본인의 그림을 해석해 볼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로 정서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세대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해당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