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이라 좋다 꽃이라 좋다’ 봄꽃 전시회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3 14:25
부산시, '부산이라 좋다 꽃이라 좋다' 봄꽃 전시회 개막

▲신라대학교 박무용 교수(맨 왼쪽)가 행사 부스에서 치유농업사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세민 기자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Busan is good! Flower is good!(부산이라 좋다! 꽃이라 좋다!)'.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마련한 '제4회 부산봄꽃전시회'가 3일 오전 10시30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부산이라 좋다! 꽃이라 좋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오는 6일까지 펼쳐진다.


행사는 △따뜻한 햇살을 담다 △행복의 바람을 담다 △미래의 파도를 담다 등 3가지 주제의 봄꽃 조형물 등이 전시되며, △치유의 새로운 시작(신라대학교) △부산우수화훼농가 홍보(기장군화훼작목반연합회) △염색공예 체험 △부산화훼직거래(임실군, 밀양시, 하동군, 김해시 등 참가) 장터 등이 펼쳐진다.


신라대학교 치유복지트랙 책임교수인 박무용 교수<사진>는 “치유농업사, 산림치유사 등 최근 국토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산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은 하나의 거대한 '국가정원'이라 할 수 있다. 행사 부스를 찾는 많은 시민들이 관련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오는 6일 전시회가 마무리된 후에도 17일까지 꽃 조형물 등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시, '부산이라 좋다 꽃이라 좋다' 봄꽃 전시회 개막

▲3일 열린 '제4회 부산봄꽃전시회' 개막식에서 나비날리기 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강세민 기자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