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운전면허센터 7일부터 업무개시…시민편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06 10:19
도로교통공단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개최

▲도로교통공단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1. 김포시 장기동에 거주하는 배모씨는 면허 갱신-발급이 가능한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 소식이 반갑다. 굳이 서울시 강서면허시험장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 더구나 주말에는 문을 열지 않아 직장에 휴가를 내야만 했다. 이제 일상 속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면허갱신을 해결할 수 있다.




#2. 김포시 양촌에 거주하는 대학생 김모씨는 학과시험부터 면허발급까지 김포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돼 한결 마음이 편하다. 김포운전면허센터에서 학과시험과 면허 발급이 가능하고, 기능시험은 전문학원에서 하기 때문이다.


김병수 김포시장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주재

▲김병수 김포시장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주재. 사진제공=김포시

전국 최초로 운전면허 취득 및 갱신 발급이 가능한 도시형 운전면허센터가 김포 운양동에 개소했다. 도로교통공단은 김포시 관내 도시형 운전면허센터 개소식을 3일 운양역 환승센터 공영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운영 개시는 오는 7일부터다. 김포운전면허센터에선 학과시험, 교통안전교육, 적성검사(갱신) 및 운전면허 발급 등이 가능하다.



도로교통공단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개최

▲도로교통공단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김병수 김포시장은 개소식에서 “시민 일상 속 편의 증진이 가장 반갑다. 이번 센터 개소로 연간 4만 이상 시민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속적인 유동인구 유입 발생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작년 8월부터 김포시장을 비롯해 관계부서 공무원의 적극적인 대응으로 도로교통단과 협의했으며, 양 기관이 작년 9월 '김포운전면허센터 신설 업무협약을 체결해 운전면허센터 유치에 성공했다.




도로교통공단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개최

▲도로교통공단 3일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식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는 접근 및 이용이 편리한 운양역환승센터 공영주차장 내 업무공간을 조성해 도로교통공단에 무상 제공하기로 하고 올해 4월까지 공유재산 심의 등 행정절차 및 내부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또한 김포시민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에서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주요 교차로 곳곳에 도로표지판 정비를 완료했다.


김포운전면허센터는 운양역환승센터 공영주차장에 20명 응시생을 수용할 수 있는 학과시험장, 교통안전교육장, 적성검사, 접수실(운전면허발급) 등을 362.77㎡ 규모로 조성됐다. 이용 세부사항은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1577-1120)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고, 강서운전면허시험장 누리집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