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디지털마케팅학과, ‘AI 활용한 동네맛집 매출 활성화 위한 마케팅 방안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16 09:5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와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AI를 활용한 동네맛집 매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방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3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중 1차 심사를 거쳐 10월 24일에 있을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가 가능하다. 또한 개인이 아닌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은 동네 맛집을 탐색한 후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맛집의 경쟁력과 마케팅 방안을 게시하고, 이 과정에서 AI에 기반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마케팅 방안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는 작성한 동네맛집 마케팅 방안을 업로드한 주소를 포함한 참가신청서와 결과 내용을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팀에 50만원, 최우수상 2팀에 30만원 상금이 수여되며, 상장도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이번 AI를 활용한 동네맛집 마케팅 방안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AI 도구에 더욱 익숙해지고, 이를 개성 있는 동네맛집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수립해 볼 수 있는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에서는 AI 교육센터를 통해 다양한 AI 도구 활용 교육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참고할 AI 도구에 대해 누구나 자유롭게 AI 교육센터의 활용교육 영상을 참고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과는 외식창업전공과 카페창업전공, 프랜차이즈전공, 푸드테크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해 디지털마케터, 라이브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4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디지털마케팅학과, 'AI 활용한 동네맛집 매출 활성화 위한 마케팅 방안 공모전' 개최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