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우수단지 선정사업, 5월 27일~6월 26일 주택과 방문 접수
공동주택 시설보수 지원사업 최우선 지원 및 향후 3년간 가산점 부여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는 공동주택 관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개선하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우리아파트 선정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모범우수단지 선정사업'을 추진해 최우수단지에 '서원주코아루아너스', 우수단지에 '푸른숨 휴브레스'를 선정하고 현판 부착 및 포상으로 아파트 입주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에 시는 사업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평가표 현실 반영, 선정기준 및 선정방법 정비 등 사업추진의 내실화를 강화해 2024년 모범우수단지 선정사업을 추진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지원서 및 증빙자료를 구비하여 원주시청주택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공동주택 현장조사 및 '원주시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 최우수 및 우수 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지에는 공동주택 시설보수 지원사업에 최우선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3년간 선정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장려 혜택이 주어진다.
신창섭 시주택과장은 “투명한 관리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입주민간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단지에서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모범 우수단지 선정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기능이 질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