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방산업포럼 창립포럼’ 22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2 00:32
강원특별자치도청

▲강원특별자치도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덕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연구원과 강원대 디지털밀리터리학과와 공동으로 22일 강원연구원 리버티홀에서 '강원국방산업포럼 창립포럼'을 개최한다.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첨단방위산업 육성을 통해 강원경제 활성화와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구체적인 과제를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의 축사에 이어 박상용 강원연구원 강원과학문화거점센터장이 '강원도의 첨단방위산업 육성과 추진방향'을, 김익현 강원대 디지털밀리터리학과 교수가 '강원 첨단방위산업 인력양성'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에 나선다.



또 현진권 강원연구원장을 좌장으로 하는 종합토론도 진행한다.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 김기철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을 비롯해, 강한구 입법정책연구원 국방혁신연구센터장, 김동범 국방연구원 연구위원, 김영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시험위원, 최영택 도방위산업협의회 위원 등 방위산업 분야 전문가가 도의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비전과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이번 포럼은 우리도의 첨단방위산업 육성의 추진 내용과 발전적인 방향을 공론화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논의를 지속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첨단방위산업이 강원경제를 한 단계 성장시킬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