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교육청, ‘상업계 눈뜨고 上UP하자’…강원상업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3 15:16
제14회 강원상업경진대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동해상업고등학교에서 '제14회 강원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4회 강원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가 24일과 24일 이틀간 동해상업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미래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할 상업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대회이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16개의 상업계 고교생 400여명이 소속 학교의 대표로 참여해 경진 11종목과 경연 3종목 등 총 14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게 된다.



경진종목은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 프레젠이션 △비즈니스 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 11개이며, 총 300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경연은 △경제골든벨 △동아리 콘테스트 △대회홍보크리에이터 3개 분야 100명의 학생이 참가해 각자가 자신있는 분야에서 이론과 실기를 겨룬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인 실무 인재를 키울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능력을 발휘하여 한층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상업계열 학교가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