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비영리 사회공헌재단인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을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한국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아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얻어 설립한 비영리재단이다.
첨단자동차 분야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라는 두 가지 미션을 추진하고 한국사회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행할 방침이다.
교육과 환경, 지역사회에 초점을 맞춰 온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유산을 바탕으로 그룹과 산하 네 개 브랜드(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의 공동의 재정적 지원을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재단명은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폭스바겐그룹'에 협력과 단결, 포용을 상징하는 순우리말 '우리'를 더해 지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이해 사회공동체의 일원 우리로서 사회에 보다 의미 있게 기여하고, 긍정적인 성장을 촉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을 출범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