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 오늘(24일)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 발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4 11:49
RM

▲그룹 BTS 리더 RM이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을 발표한다.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오늘(24일) 오후 1시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을 발표한다.




RM은 지난 2022년 12월 솔로 1집 '인디고'(Indigo) 이후 1년 5개월 만에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내놓는다. RM은 이번 앨범에서 앨범명처럼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처럼 느껴지는 순간을 다뤘다. 살면서 한 번쯤 이 감정을 느끼고, 이에 대한 답을 찾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가 담겼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로스트!'(LOST!)를 비롯해 '라이트 피플, 롱 플레이스'(Right People, Wrong Place), '넛츠'(Nuts), '아웃 오브 러브'(out of love), '도모다치'(Domodachi), '?', '컴 백 투 미'(Come back to me) 등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RM은 앨범 전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빅히트뮤직은 “솔로 2집은 방탄소년단과는 또 다른 솔로 아티스트 RM의 색깔로 가득 채워졌다"며 “RM은 음악과 비주얼 등 모든 분야의 스태프를 고심해 직접 선정했다. 이번 앨범에 그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은 없다"고 설명했다.


실리카겔의 김한주, 미국의 재즈 듀오 도미 & JD 벡, 밴드 혁오의 오혁, 대만 5인조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의 궈궈(Kuo) 등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영국 래퍼 리틀 심즈와 미국 싱어송라이터 모세스 섬니는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지난해 12월부터 군복무중인 RM은 입대 전 이번 앨범을 작업했다. 군백기로 RM을 그리워하고 있을 아미(BTS 팬덤명)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RM은 오는 28일과 30∼31일, 그리고 다음 달 10일에 수록곡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비디오를 각각 공개한다.





고지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