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천~평창 철도사업 범군민 서명운동 열기 ‘후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6 14:52
제천~평창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위한 범군민 서명운동

▲평창군 번영회는 제천~평창 철도사업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범군민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제천~평창 철도사업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범군민 서명운동 열기가 뜨겁다고 26일 밝혔다.




평창군번영회는 평창읍민 체육대회(1일)와 진부면 직장사회단체 체육대회(24일)에 이어 평창더위사냥축제장에서 개최된 대화면민 체육대회(25일) 행사장에서도 범군민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군민의 하나 된 마음을 결속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범군민 서명운동에 동참을 원하는 주민은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서명부에 서명하면 된다.



제천~평창 철도사업은 총연장 57.8km로 본 노선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계획대로 추진되면, 중부내륙과 강원권을 잇고 기존 제천~평창 100km 거리를 절반으로 단축하게 된다.


제천~평창 철도가 연결되면 국가 균형발전은 물론, 획기적인 교통 접근성 개선으로 평창군이 당면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동기 평창군번영회장은 “군민의 뜨거운 열기 속에 범군민 서명운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군민의 하나 된 마음과 노력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이라는 큰 결실로 마무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