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변화, 기회, 도전으로 새로운 경기 공교육 시스템 만들겠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30 17:44

2024 상반기 교장·교감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강조
임 교육감 “변화 두려워 말고 기회 만들어 새로운 도전 해보자”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30일 '2024 상반기 교장·교감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변화, 기회, 도전으로 새로운 경기 공교육 시스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30일 “변화, 기회, 도전으로 지금껏 봐오지 못했던 새로운 공교육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남부청사에서 경기 남부 14개 교육지원청 지구대표 교장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2024 상반기 교장·교감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경기미래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감과 함께 나누는 경기미래교육의 비전과 방향 △2024 경기도교육청 정책 안내 △지구장학대표 주제 발표 등이다.



발표에서는 지구장학 대표 교장이 △학력향상 교육과정 △에듀테크 하이러닝 △지역협력 공유학교 △학교자율 업무개선 △교권보호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학교별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했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30일 '2024 상반기 교장·교감 지구장학협의회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역사의 흐름에 따라 여러 변화의 시점이 있었고 교육도 과거와는 달라져야 한다"면서 “경기교육은 변화, 기회, 도전을 중심으로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공교육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교가 교육 본질에 집중하도록 경기공유학교와 온라인학교 시스템을 든든히 구축하겠다"면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기회를 만들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교장 선생님께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구장학협의회는오는 31일 남부 교감단에 이어 내달 3일에는 북부 교장단, 같은 달 10일에는 북부 교감단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