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안전보건공단, 합동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30 20:39

‘안전을 위한 준비, 일상에서의 준비’라는 주제로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

ㅇ

▲30일 경과원 본원 로비에서 합동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과원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와 30일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과원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안전을 위한 준비, 일상 속 안전 준비'를 주제로 펼쳐졌다. 행사 부스에서는 방문객과 입주사 직원들에게 안전수칙 유인물과 기념품 등을 나누어 주며 안전의식 제고에 힘썼다.


또한, 안전 다짐 문구를 담은 인증샷존과, 포토월 등 이벤트 공간도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생활에서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안전한 생활 습관 형성에 좋은 계기가 됐다는 반응이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경기도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임직원 및 방문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드는데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며 “광교테크노밸리를 비롯해 도내 기업, 기관 등으로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 3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중 최초로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에 참여했으며, 매월 안전점검 실시 등 3년 연속 무사고․무재해를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