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광주에 굿윌스토어 오픈...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31 14:41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30일 광주광역시에 '굿윌스토어 밀알광주MBC옛터점'을 오픈했다. 사진 왼쪽부터 유영균 GIK(한국굿윌산업협회) 상임대표, 차종순 전주대학교 이사장,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홍정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 한서정 굿윌스토어 밀알광주MBC옛터점 직원,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부사장, 배복환 광주광역시 동구청 부구청장, 이박행 굿윌스토어 광주후원회 목사, 한상욱 굿윌본부 총괄본부장, 김승배 굿윌스토어 밀알광주MBC옛터점 원장이 오픈을 기념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에 '굿윌스토어 밀알광주MBC옛터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이 발달장애인 자립 목적으로 2011년부터 진행한 사업이다.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굿윌스토어는 판매 수익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한다. 현재 전국적으로 30개의 굿윌스토어가 운영 중이며, 400여명의 발달장애인이 이곳에서 자립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우리금융은 작년 하반기 밀알복지재단과 협약을 맺고 굿윌스토어에 10년간 300억원을 지원해 발달장애인 15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 개점을 지원했으며, 올해 4월에는 창립기념식에 맞춰 서울시 중구 회현동 우리금융 본사 건물에 밀알우리금융점을 개점했다. 또한, 지난달 중순에는 성남시 분당구에 밀알정자점도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여는 굿윌스토어 밀알광주MBC옛터점은 우리금융과 밀알복지재단의 협력으로 지역 거점 도시에 오픈하는 첫 번째 콜라보 점포다. 우리금융은 △시설공사 △인테리어 △집기구입 △직원 1년 치 급여 등 초기 운영 비용을 지원하고, 밀알복지재단은 △영업 △마케팅 △채용관리 등 점포 경영을 담당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굿윌스토어 밀알광주MBC옛터점 오픈으로 지역 발달장애인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돼서 뿌듯하다"며, “우리금융은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이 돼서 발달장애인 경제적 자립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